본문 바로가기
여행

롯데리조트 부여 워터파크 아쿠아가든 요금 투숙객 할인 운영시간 구명조끼 이용 후기

by jimin228 2025. 4. 4.
반응형

짧은 일정이었지만, 가족과 함께한 부여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꼽자면 단연 롯데리조트 부여의 워터파크, 아쿠아가든이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시설 하나하나가 알차고,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었어요. 저희도 아쿠아가든 덕분에 아이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아쿠아가든 기본 정보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비수기라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어요. 성수기에는 저녁 8시까지 연장되니 여름 시즌엔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주중 43,000원, 주말 및 공휴일 48,000원이었고, 소인은 각각 33,000원, 35,000원이었어요. 36개월 미만 아기는 무료 입장이지만, 증빙서류가 필요하니 미리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할인 혜택

아쿠아가든은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 조금 더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리조트 투숙객 할인으로 50% 할인을 받았고, 만약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면 35% 할인도 적용되니 미리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할인 덕분에 꽤 합리적인 가격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입장 & 결제 시스템

입장할 때는 입장권을 구매한 후 신발을 락커에 넣고 락커키를 받았어요. 흥미로웠던 건, 락커키로 모든 결제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입구 옆에 있는 충전소에서 미리 5만원을 충전하고 들어갔습니다. 사용 후 남은 금액은 카드로 환불 처리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하시면 돼요.

 

대여소 이용 후기

36개월 미만 아기용 구명조끼는 무료 대여가 가능해서 너무 좋았어요. 저희 아이도 처음엔 구명조끼 입는 걸 낯설어했지만, 금세 적응해서 즐겁게 놀았답니다.

 

썬베드 대여는 15,000원, 보증금은 2,000원인데 반납하면 돌려줘요.

 

그리고 튜브에 바람을 넣거나 뺄 수 있는 기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따로 펌프를 챙기지 않아도 편했어요.

 

 

워터파크 시설

메인풀 – 어른도 힐링되는 공간

아쿠아가든의 메인풀은 수심이 점점 깊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이를 안고 천천히 들어가며 물놀이하기 좋았어요. 중간중간에 안마풀 구역도 있어서 어깨에 물줄기를 맞으며 피로를 풀 수 있었고, 폭포처럼 떨어지는 물줄기 아래에서 놀 때는 마치 온천에 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유수풀 – 가족 모두가 좋아한 시간

저희 가족이 제일 오래 머물렀던 곳은 바로 따뜻한 물이 흐르는 유수풀이었어요. 아이를 안고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 정말 편안하고 재밌었고, 물살에 몸을 맡기며 흐르는 시간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라서 아이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풀 – 다양한 놀이시설 가득

60cm 깊이의 어린이풀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은 공간이었어요. 작은 워터슬라이드도 있었고, 페달보트도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놀 수 있었어요. 형아, 누나들이 신나게 뛰노는 모습에 우리 아이도 자극받았는지 도전정신이 불타오르더라고요 

 

유아풀 – 우리 아이의 최애 공간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공간은 단연 유아풀이었어요. 수심이 얕아서 혼자서도 잘 놀 수 있었고, 작은 미끄럼틀도 있어서 처음에는 무서워하던 아이가 나중엔 혼자서 슝슝 타더라고요. 아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공간이라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부모 입장에서도 마음이 놓였어요.

 

체온유지탕 & 건식 사우나 – 따뜻한 휴식

유아풀 옆에는 체온유지탕건식 사우나가 있어서 물놀이 후 추위를 느낄 때 몸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었어요. 특히 바닥이 따뜻하게 유지되어 있어서 아이가 바닥에 앉아서 쉬는 걸 정말 좋아했답니다. 바닥에 앉아 과일 먹으며 잠깐 쉬는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요 

 

야외풀 – 탁 트인 시야와 상쾌한 물놀이

실내 풀장에서 나가면 연결된 야외풀도 있었어요. 겨울엔 이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날씨가 따뜻한 날에는 야외에서도 상쾌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여름에는 햇살 아래에서 놀기에 최고의 장소일 것 같아요. 수심도 깊지 않아서 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었답니다.

 

 

간식 부대시설 

워터파크 내부에는 간단하게 간식을 사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물놀이를 오래 하다 보면 아이도 금세 배가 고파지는데, 그럴 때 부담 없이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참 편리했어요.

 

TASTE PARK에서는 핫도그, 어묵,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어요.

 

저희는 아이랑 함께 따뜻한 어묵과 핫도그를 먹었는데, 추운 날 물놀이 후 먹는 간식이라 그런지 꿀맛이더라고요. 아이는 아이스크림 하나 사주니까 신이 나서 또다시 유아풀로 돌진했답니다 

 

 

 

롯데리조트 부여의 아쿠아가든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정말 알차고 세심하게 잘 구성된 워터파크였어요.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정말 만족할 수밖에 없는 공간이더라고요. 물놀이 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서 하루 종일 있어도 무리가 없었고,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