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롯데리조트 부여 워터파크 아쿠아가든 요금 투숙객 할인 운영시간 구명조끼 이용 후기

jimin228 2025. 4. 4. 23:40
반응형

짧은 일정이었지만, 가족과 함께한 부여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꼽자면 단연 롯데리조트 부여의 워터파크, 아쿠아가든이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시설 하나하나가 알차고,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었어요. 저희도 아쿠아가든 덕분에 아이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아쿠아가든 기본 정보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비수기라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어요. 성수기에는 저녁 8시까지 연장되니 여름 시즌엔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주중 43,000원, 주말 및 공휴일 48,000원이었고, 소인은 각각 33,000원, 35,000원이었어요. 36개월 미만 아기는 무료 입장이지만, 증빙서류가 필요하니 미리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할인 혜택

아쿠아가든은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 조금 더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리조트 투숙객 할인으로 50% 할인을 받았고, 만약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면 35% 할인도 적용되니 미리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할인 덕분에 꽤 합리적인 가격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입장 & 결제 시스템

입장할 때는 입장권을 구매한 후 신발을 락커에 넣고 락커키를 받았어요. 흥미로웠던 건, 락커키로 모든 결제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입구 옆에 있는 충전소에서 미리 5만원을 충전하고 들어갔습니다. 사용 후 남은 금액은 카드로 환불 처리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하시면 돼요.

 

대여소 이용 후기

36개월 미만 아기용 구명조끼는 무료 대여가 가능해서 너무 좋았어요. 저희 아이도 처음엔 구명조끼 입는 걸 낯설어했지만, 금세 적응해서 즐겁게 놀았답니다.

 

썬베드 대여는 15,000원, 보증금은 2,000원인데 반납하면 돌려줘요.

 

그리고 튜브에 바람을 넣거나 뺄 수 있는 기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따로 펌프를 챙기지 않아도 편했어요.

 

 

워터파크 시설

메인풀 – 어른도 힐링되는 공간

아쿠아가든의 메인풀은 수심이 점점 깊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이를 안고 천천히 들어가며 물놀이하기 좋았어요. 중간중간에 안마풀 구역도 있어서 어깨에 물줄기를 맞으며 피로를 풀 수 있었고, 폭포처럼 떨어지는 물줄기 아래에서 놀 때는 마치 온천에 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유수풀 – 가족 모두가 좋아한 시간

저희 가족이 제일 오래 머물렀던 곳은 바로 따뜻한 물이 흐르는 유수풀이었어요. 아이를 안고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 정말 편안하고 재밌었고, 물살에 몸을 맡기며 흐르는 시간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라서 아이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풀 – 다양한 놀이시설 가득

60cm 깊이의 어린이풀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은 공간이었어요. 작은 워터슬라이드도 있었고, 페달보트도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놀 수 있었어요. 형아, 누나들이 신나게 뛰노는 모습에 우리 아이도 자극받았는지 도전정신이 불타오르더라고요 

 

유아풀 – 우리 아이의 최애 공간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공간은 단연 유아풀이었어요. 수심이 얕아서 혼자서도 잘 놀 수 있었고, 작은 미끄럼틀도 있어서 처음에는 무서워하던 아이가 나중엔 혼자서 슝슝 타더라고요. 아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공간이라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부모 입장에서도 마음이 놓였어요.

 

체온유지탕 & 건식 사우나 – 따뜻한 휴식

유아풀 옆에는 체온유지탕건식 사우나가 있어서 물놀이 후 추위를 느낄 때 몸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었어요. 특히 바닥이 따뜻하게 유지되어 있어서 아이가 바닥에 앉아서 쉬는 걸 정말 좋아했답니다. 바닥에 앉아 과일 먹으며 잠깐 쉬는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요 

 

야외풀 – 탁 트인 시야와 상쾌한 물놀이

실내 풀장에서 나가면 연결된 야외풀도 있었어요. 겨울엔 이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날씨가 따뜻한 날에는 야외에서도 상쾌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여름에는 햇살 아래에서 놀기에 최고의 장소일 것 같아요. 수심도 깊지 않아서 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었답니다.

 

 

간식 부대시설 

워터파크 내부에는 간단하게 간식을 사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물놀이를 오래 하다 보면 아이도 금세 배가 고파지는데, 그럴 때 부담 없이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참 편리했어요.

 

TASTE PARK에서는 핫도그, 어묵,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어요.

 

저희는 아이랑 함께 따뜻한 어묵과 핫도그를 먹었는데, 추운 날 물놀이 후 먹는 간식이라 그런지 꿀맛이더라고요. 아이는 아이스크림 하나 사주니까 신이 나서 또다시 유아풀로 돌진했답니다 

 

 

 

롯데리조트 부여의 아쿠아가든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정말 알차고 세심하게 잘 구성된 워터파크였어요.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정말 만족할 수밖에 없는 공간이더라고요. 물놀이 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서 하루 종일 있어도 무리가 없었고,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