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사카 여행 3박 4일 일정 코스 경비 후기 안내

by jimin228 2024. 9.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3박 4일 오사카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특히 오사카는 이동이 편리하고,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도시라 짧은 일정에도 충분히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다녀온 일정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코스를 기준으로 추천드리니 참고해보세요.

1일차: 도톤보리와 우메다 관광

첫 날은 한국에서 출발하셔서 오사카에 도착하는 날이기 때문에, 이동 시간이 길어 점심부터 일정을 시작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첫날은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 오사카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도톤보리 탐방

오사카에 도착하셨다면, 가장 먼저 도톤보리로 향해보세요. 난바역 근처 숙소에 짐을 맡기고 바로 도톤보리로 걸어갈 수 있어요. 이곳은 오사카의 상징적인 장소로, 활기 넘치는 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합니다.

거리 곳곳에 보이는 거대한 간판들과 네온사인은 사진 찍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하지만 도톤보리는 저녁 시간이 더 매력적인데요. 특히 도톤보리 리버 크루즈는 해가 진 뒤 타면 더욱 낭만적이니, 저녁 식사 후 크루즈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강 위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점심: 도톤보리에서 맛집 탐방

도톤보리는 다양한 맛집들로 가득합니다.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는 타코야끼와 오코노미야끼가 있는데, 현지인들 사이에서 평이 좋은 작은 가게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유명한 가게들은 외국인 상대로 가볍게 서비스를 처리하는 경향이 있으니, 후기가 좋은 현지 맛집을 찾아보세요.

햅 파이브 관람차 타기

점심 식사를 마치고 난 뒤에는 햅 파이브 대관람차를 타보세요. 햅 파이브는 대형 쇼핑몰 안에 위치한 관람차로, 오사카 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관람차를 타고 아름다운 오사카 시내를 감상한 후, 쇼핑몰 내부에서 쇼핑도 즐기시면 됩니다. 일본 브랜드인 스투시 매장도 여기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우메다 공중정원에서 야경 감상

저녁에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공중정원으로 향해보세요. 이곳은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로, 특히 노을과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하루카스300 전망대가 더 핫하긴 하지만, 우메다 공중정원의 고즈넉한 분위기도 충분히 매력적이니 둘 중에 선택해보세요.

2일차: 유니버설 스튜디오 오사카 탐방

오사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입니다. 하루는 날 잡고 USJ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해리포터와 닌텐도 월드를 포함한 다양한 테마파크로 나뉘어져 있어요. 특히 해리포터 에어리어는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정교하게 꾸며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닌텐도 월드는 마리오 카트를 타고 직접 레이싱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실 때는 입장 확약권과 익스프레스 패스를 미리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어트랙션은 예약 없이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익스프레스 패스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어요.

저녁: 오사카 시내로 돌아와 저녁 식사

하루 종일 USJ에서 놀고 나면 피곤할 수 있지만, 저녁에는 오사카 시내로 돌아와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피로를 풀 수 있는 현지 음식점에서 오사카의 맛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일차: 교토 근교 여행

오사카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전통적인 일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교토가 있습니다. 교토는 오사카에서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어 3일차에 교토로 향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교토의 신사와 절 방문

먼저, 후시미 이나리 신사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신사 중 하나로, 수천 개의 붉은 토리이(기둥형 문)가 신사 입구부터 산 정상까지 끝없이 이어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토리이의 붉은 색은 길운과 번영을 상징하며,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곡식의 신을 모시는 곳으로 일본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토리이 문 사이를 걸으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길이 길어 걸으며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신사 전체를 다 돌아보려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지만, 도중에 다양한 작은 신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요미즈데라(청수사)도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기요미즈데라는 그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맑은 물의 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산 중턱에 위치한 목조 건축물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특히, 기요미즈데라는 교토의 사계절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기요미즈데라의 대형 나무 데크에서는 교토 시내와 주변 산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찍는 사진은 그야말로 엽서처럼 아름답습니다.

또한, 절 아래에는 '오토와 폭포'라는 신성한 물이 흘러나오는 곳이 있는데, 이 물을 마시면 건강과 학업운, 연애운이 좋아진다는 믿음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이 물을 마십니다.

니조성 및 교토 시내 관광

니조성은 에도 시대 초기에 지어진 성으로, 일본의 권력 구조가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유적입니다. 특히, 니조성 내부에 있는 '니노마루 궁전'은 일본의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과 정교한 벽화로 유명합니다.

이 궁전의 내부를 걷다 보면, '우는 바닥'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바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바닥은 걸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과거에는 성 안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장치였습니다. 적이 몰래 들어올 수 없도록 고안된 이 바닥은 일본의 건축적 지혜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니조성의 정원은 아름답게 조경되어 있으며, 사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봄철의 벚꽃, 여름의 푸르름, 가을의 단풍, 겨울의 눈 덮인 경치는 각각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언제 방문하든 교토의 자연미와 역사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니조성을 둘러본 후에는 교토 시내를 천천히 걸으며 관광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교토는 고즈넉한 분위기와 전통적인 일본 건축물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시내에는 아기자기한 상점들과 전통적인 찻집이 많아, 일본의 전통 문화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토 시내는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으로, 골목골목마다 숨겨진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카페와 기념품 가게를 들러보는 것도 교토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4일차: 오사카 성 및 마지막 쇼핑

여행의 마지막 날은 아쉬움을 남기지 않기 위해 오사카의 상징적인 오사카 성을 꼭 방문해보세요. 오사카 성은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성 주변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정원과 성의 웅장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관광

오사카 성은 일본을 대표하는 유적지로, 역사와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건설한 이 성은 오사카의 상징이자, 일본 역사 속 중요한 장소입니다.

성 내부는 박물관으로 운영되어 다양한 역사적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성 꼭대기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오사카 시내의 전경은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주유패스e패스를 미리 준비하면 오사카 성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주변 관광지까지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성 주변의 니시노마루 정원에서는 산책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성을 배경으로 한 보트 투어에 참여해 색다른 시각에서 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쇼핑: 돈키호테 방문

오사카 여행의 마지막 날, 돈키호테에서 쇼핑을 즐기세요. 돈키호테는 일본 전역에 매장이 있는 대형 할인점으로, 오사카의 주요 지점은 도톤보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화장품, 생활용품,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에서는 기념품 구매도 추천드리는데, 일본 과자, 녹차 맛 간식, 전통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한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세 혜택을 제공하니, 여권을 꼭 챙기시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마무리하세요.

이렇게 3박 4일간의 오사카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라며, 주유패스나 e패스를 미리 준비해 조금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